국내 여행

[제주 여행] 꽃과 산림으로 힐링❤ 한라생태숲에 가다.

내공이 2021. 9. 23. 16:44
반응형

나는 제주 여행에 꼭 숲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을 가보곤 한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바다로도 유명하지만, 제주도라는 섬만이 가질 수 있는 아름다운 산림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주차장은 넓고 전기차 급속충전기도 있다!

여길 오기 위해선 차를 가져오는 것이 좋고, 주차장이 넓기때문에 큰 걱정은 안해도 된다.

주차장에 내리니까 많은 중노년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등산복을 입고 오신 것도 구경할 수 있었다.

한라생태숲 종합 안내도

위의 종합 안내도에서 볼 수 있듯이 한라생태숲은 꽤나 크게 돌아볼 수 있는 곳이다.

둘러보면 약 한시간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한라생태숲 탐방 안내

한라생태숲 개장시간은 하절기 오후 6시까지, 동절기 오후 5시까지이니 미리 와서 보고 가는 것이 좋겠다.

한라생태숲 숲 해설이 있다고 한다.

정말 아쉬웠던 것 중 하나는 한라생태숲에 숲해설을 해주시는 분이 있다고 하는데, 예약제라고 한다...🥲

숲 해설을 듣고싶으신 분은 미리 예약하시길..

출발은 10시와 14시라고 한다!

이 열매의 정체는 무엇일까?

한라 생태숲 들어가는 초입엔 이 열매가 있었는데, 도시인간인 나로서는 무슨 열매인지 잘 모르겠었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ㅎㅎ😉

한라생태숲 들어가는 길

한라생태숲은 둘레길처럼 평지가 많기때문에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둘러볼 수 있는 곳 같다.

보시듯이 아름다운 길이 쭈욱 이어져 있다..👍

연못도 존재한다!

이곳은 연못 생태숲인데, 안에 물고기 구경은 못해서 아쉬웠다.

아까 봤던 새빨간 열매가 또 맞이해준다.

한라생태숲은 아름다운 길이 쭈욱 이어져있고, 사람들도 크게 북적이지 않아서 그런지 더욱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던게 좋았다.

이렇게 중간중간 설명글도 많아서 좋다.
한라생태숲 아름다운 길

낙옆으로 뒤덮인 숲 길을 걷고있으니 자연이 만들어진 피톤치드 향이 시원했다.❤

피톤치드가 실제로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고 편안하게 해준다고 하니 산림욕 하러 오는 것도 참 좋은 취향인 듯 하다.

사람도 북적이지 않아 사진찍기도 좋다.
자연의 아름다움

걷다보면 마치 지브리에서 나올듯 한 아름다운 광경을 많이 볼 수 있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민들레 꽃

자연이 만들어낸 색은 왜이렇게 아름다울까?

컴퓨터나 핸드폰 화면으로는 절대 담아낼 수 없는 그런 생생한 아름다움을 눈으로 볼 수 있음에 감사하다.

중간중간 쉼터도 있어 어르신들도 편하게 왔다갈 수 있다.

가족들과, 할머니 할아버지와 같이 오고싶은 곳이었다.

대부분 평지로 이뤄져있고 중간중간 쉼터도 많기 때문에 큰 무리가 없는 곳이다.

많은 꽃들을 구경할 수 있다.
주위가 녹색으로 가득하다.
아재 컷
삼각형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

내 집 주변에 이런 아름다운 꽃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어느정도 걸어보니 중간쯤 와있었다.

바깥쪽 길만 돌아보는 데엔 한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안쪽까지 세세히 구경하면 두시간정도 걸릴 듯 하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대충 찍은 한 컷으로도 넘쳐 흐른다.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었던 곳. 한라생태숲이었다.


한라생태숲 위치

한라생태숲
제주 제주시 516로 2596
http://naver.me/5eVSIHMb

네이버 지도

한라생태숲

map.naver.com


댓글과 구독은 많은 힘이 됩니다^^

이전 여행글 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