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주식 일지

[주식 매매일지] 리얼티인컴 떨어질 때 추가 매수하다.

내공이 2021. 9. 21. 15:03
반응형

미국시장이 약 일주일 전 쯤부터 주식 시장이 심상치 않더니 결국 오늘까지 꽤나 큰 낙폭이 있었다.

주로 배당주를 들고 있는 필자는 오랜만에 떨어진 주가에 일주일 전 쯤 추가 매수를 하였다.

현재 내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애플(APPL): 6주
존슨앤존슨(JNJ): 1주
리얼티인컴(O): 264주


존슨앤존슨은 예전부터 들고있었던 것이고 애플을 약간, 리얼티인컴을 어느정도 비중있게 확대하였다.

사실 마음같아선 리얼티인컴에 몰빵하고 싶었으나 저번에 포트폴리오 백테스트를 했을 땐 기술주+배당주를 들고 있는 것이 가장 수익이 좋았기 때문에, 몰빵하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애플을 추가로 담았다.

최근들어 애플은 큰 혁신이 없다는 말을 많이 듣지만, 갤럭시와 애플을 둘 다 쓰고있는 유저로서 애플은 누구보다 제품을 깔끔하게 잘 만든다고 생각이 자꾸 들어 애플을 담았다.

리얼티는 아직까진 망할일이 없을 것 같아 추가로 담았는데, 요즘같은 횡보 하락장에선 크게 빠지지도 않고 든든하다.

전고점은 무조건 회복할 때가 올 것이라 생각하므로 계속 담았다가 전고점 근처에서 팔아치울 생각이다.

중국 헝다의 미장 영향에 크게 미칠까?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진 않는다.

중국의 경제가 휘청대면서 갈피를 못잡고있는데, 오히려 미국이 중국을 앞으로도 앞서나갈 결과들이 나오는 것이라 본다.

향후 계획은?

수익률이 16%에서 9%정도로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 수익구간이기도 하고, 그냥 관망할까 한다.

리얼티인컴이 60달러 초반대로 오면 추가로 더 매수할까 생각중이다.

그 외엔 계속 관망하고 배당금이나 받으면서 일년정도 보내볼까 생각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