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간단히 영어공부

회사에서 유용한 영어 표현/예문 #1

내공이 2022. 1. 9. 18: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날씨가 쌀쌀하죠?

 

회사에서 사용 가능한 업무 영어 표현을 10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영어로 회의를 자주 하는데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비즈니스 영어 표현들이니 필요할 때 써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표현들을 하나하나 써나간다면 영어 회화에 자신감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영어 표현 리스트
1. ~에 관해서
2. 내가 아는 바에 의하면
3. 아시겠지만
4. 참고로
5. A에게 B를 묻다
6. A에게 B를 요청하다
7. A에게 B를 하도록 요청하다
8. 약속 있다
9. 미리, 사전에
10. 연차 쓰다

 

1. ~에 관해서 영어로?

: Regarding + 명사

 

예문 1: Regarding the e-mail you sent me, I'd like to suggest this.

해석: 당신이 내게 보낸 메일에 관해서, 나는 이것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예문 2: I don't agree with you regarding that agenda.

해석: 그 안건에 대해선 당신의 의견에 반대합니다.

 

 

2. 내가 아는 바에 의하면 영어로?

: As far as I know

 

예문 1: As far as I know, this result is wrong.

해석: 내가 아는 바에 의하면, 이 결과는 잘못되었습니다.

 

예문 2: This part is very problematic as far as I know.

해석: 내가 아는 바에 의하면 이 부품은 매우 문제가 있습니다.

 

 

3. 아시겠지만 영어로?

: As you may know

 

예문 1: As you may know, this result is wrong.

해석: 아시겠지만, 이 결과는 잘못되었습니다.

 

예문 2: This project is very important as you may know.

해석: 아시겠지만 이 프로젝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4. 참고로 영어로?

: For your information / For reference

 

예문 1: For your information, I'll summarize this agenda.

해석: 참고로, 이 안건에 대해 요약하겠습니다. 

 

예문 2: For reference, I added some file.

해석: 참고로, 몇 가지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5. A에게 B를 묻다 영어로?

: Ask A B

 

예문 1: I asked her where my data is.

해석: 나는 그녀에게 내 데이터가 어딨는지 물어보았다.

 

예문 2: I asked him what the important data is.

해석: 나는 그에게 중요한 데이터가 뭔지 물어보았다.

 

6. A에게 B를 요청하다 영어로?

: Ask A for B

 

예문 1: I asked him for help.

해석: 나는 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예문 2: I asked the company to make a machine.

해석: 나는 그 회사에 장비를 만들도록 요청하였다.

 

 

7. A에게 B를 하도록 요청하다 영어로?

: Ask A to B

 

예문 1: I asked him to finish the work within today.

해석: 나는 그에게 일을 오늘 안에 끝내라고 요청하였다.

 

예문 2: Could you ask him to send me an e-mail?

해석: 그 사람에게 내게 메일을 보내달라고 요청해줄래?

 

 

8. 약속 있다 영어로?

: have a plan

 

예문 1: I have a business plan this week.

해석: 이번 주에 나는 업무 약속이 있다. 

 

예문 2: Do you have a plan this week?

해석: 이번 주에 약속이 있으신가요?

 

 

9. 미리, 사전에 영어로?

: In advance

 

예문 1: Could you tell me in advance?

해석: 내게 미리 말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예문 2: We need to consider this in advance.

해석: 우린 이것을 미리 고려해야 해요. 

 

 

10. 연차 쓰다 영어로

: take a day off

 

예문 1: He took a day off today.

해석: 그는 오늘 연차 냈어.

 

예문 2: I'd like to take a day off tomorrow.

해석: 나 내일 연차 쓰고 싶어.

 

 

위 10가지 표현을 익혀두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과 구독은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